여기 어때? 경북바다 어때?

탑뉴스
여기 어때? 경북바다 어때?
- 8. 3~9일 ‘여기 어때? 경북바다 어때?’여름특별 이벤트 -
- 경북 동해안 5개 지역 숙박업소 등 할인 -
-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여행플렛폼 ‘여기어때’와 제휴 -
  • 입력 : 2022. 08.02(화) 10:30
  • 김성수 기자
울릉-관음도<사진=경상북도청>
[여성방송 = 김성수 기자] 이번 여름 휴가철 경북 동해안에는 특별한 감동이 준비돼 있다.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가 국내 유명 온라인 숙박예약 플랫폼인‘여기어때’와 손잡고 8월 3일부터 9까지 ‘여기 어때? 경북바다 어때?’여름특별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이벤트는 지역 동해안 해양관광 공동브랜드인 오선지에 참여하는 5개 시군(포항, 경주, 영덕, 울진, 울릉)에 집중적으로 관광객들을 유치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방문객 또한 할인상품을 이용해 동해바다의 아름다운 절경과 해양레저 체험, 해수욕, 다양한 즐길 거리 등을 통해 치유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고래불해수욕<사진=경상북도청>

이벤트 기간 내 ‘여기어때’ 어플리케이션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숙박시설과 해양레저액티비티 이용시 10%에서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 서퍼비치, 등대, 요트 등 다양한 여행정보들을 준비해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할인대상은 포항 등 지역 동해안의 유명호텔뿐만 아니라 펜션, 리조트 등‘여기어때’플랫폼에 등록된 모든 숙박시설이다.

또 요트, 서핑, 크루즈,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해양레저액티비티 체험도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지역 명소(핫플레이스)도 즐비하다.
포항월포해수욕장<사진=경상북도청>

인기몰이 중에 있는 포항의 환호공원 스페이스 워크와 여남 스카이워크, 경주의 주상절리와 송대말등대 빛체험전시관, 영덕의 해맞이공원과 삼사해상공원 해상산책로, 울진의 국립해양과학관과 월송정, 울릉의 독도박물관과 안용복기념관 등이 바로 그곳이다.

이와 연계해 여행계획을 짠다면 기쁨도 배가 될 것이다.

아울러, 이 기간에는 동해 특유의 맑고 푸른 해수욕장이 23곳이나 개장해 있다.

해수욕장마다 음악축제, 샌드페스티벌, 오징어잡이 체험행사 등 이색적인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울릉_태하등대<사진=경상북도청>

김성학 경북도 해양수산국장은“이번 기회를 통해 관광객들이 동해바다를 마음껏 느끼며 힐링과 휴식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며, “천혜의 자연환경과 역사, 해양문화가 잘 어우러진 동해안 관광명소들을 더욱 많이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결시키겠다”고 했다.












김성수 기자 woman8114@naver.com